지방으로 지방을 줄이는 케톤 식이요법의 열쇠, ‘MCT오일’ 주목

 

(주)팜스빌, 문가비의 식이요법 ‘악마의 식이플랜’ 롯데홈쇼핑 론칭 방송 진행

 


칼로리 소모를 위한 운동보다 식단이 더 중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케톤 식이요법’이 관심을 끌고 있다. 해당 식이요법은 탄수화물의 섭취를 제한하고 지방 섭취를 늘리는 일명 ‘저탄고지 식단’을 기반으로 한다.평상시 탄수화물을 주로 섭취하는 우리 몸은 포도당을 주요 에너지로 사용하는데, 탄수화물의 섭취를 제한하면 우리 몸은 결국 지방을 주 에너지원으로 쓰게 된다. 이때 몸에서 형성되는 물질이 바로 ‘케톤’이며, 케톤이 많이 생성될수록 우리 몸은 체지방 감소를 촉진하는 몸으로 전환하게 된다. 즉, 케톤 식이요법은 체내에서 사용하는 주 에너지를 탄수화물 대사에서 지방 대사로 바꾸며, 지방으로 지방을 줄이는 메커니즘이라고 할 수 있다.하지만 이러한 케톤 형성 상태를 유지하려면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는 것은 물론, 약 2~3일간의 단식이나 공복 상태로 약 90분 이상의 운동 시간이 요구될 만큼 그 조건이 매우 까다롭다. 또한 탄수화물을 대체할 질 좋은 지방을 구하는 것 또한 불가피한 문제이다.

이에 따른 해결책으로 대두된 것이 바로 케톤오일로 불리는 ‘MCT오일’이다. MCT오일은 식물성 지방으로 체내에 잘 축적되지 않으며 에너지로 빨리 전환되면서도 포만감을 유지시켜 주는 게 특징이다. 꾸준한 MCT오일 섭취로 케톤 식이요법을 손쉽게 시도할 수 있으며, 나아가 체내에서 케톤이 형성되는 상태까지 유지할 수 있는 셈이다.

이러한 가운데 인간의 건강수명을 연장하는 바이오헬스케어 전문기업 ㈜팜스빌에서 100% 식물성 MCT오일을 주원료로 한 ‘악마의 식이플랜 엠씨티(MCT)케톤오일1000(이하 악마의 식이플랜)’을 출시했다. )
해당 제품은 오는 8일 오전 8시 50분 롯데홈쇼핑에서 론칭 방송을 앞두고 있다. 슈퍼모델 문가비를 전속모델로 내세운 악마의 식이플랜은 기존 제품인 ‘악마오일’의 패키지를 리뉴얼한 제품이다.

㈜팜스빌 관계자는 “악마의 식이플랜은 케톤 식이요법의 이로움과 대중화를 돕기 위해 MCT오일을 캡슐형으로 출시했다”며 “캡슐 하나에 100% 순수 식물성 MCT오일을 1,000mg 담았고, 기존의 떠먹는 MCT오일이나 파우더형 제품의 불편함을 해소한 것이 장점이다”라고 설명했다.

악마의 식이플랜은 ㈜팜스빌의 제품 개발 과정을 약 20년간 주도해 온 전문약사의 식이요법 노하우가 집약되었으며, 수년간 화제를 모았던 ‘악마다이어트’ 시리즈의 새 단장을 대표하는 제품이다. MCT오일 섭취의 이로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중쇄지방산 중에서도 에너지 이용 효율이 높은 ‘C8’과 ‘C10’의 지방산만을 가득 함유했다.

한편 개별 PTP 포장으로 위생은 물론 간편함까지 확보한 문가비의 식이요법, ‘악마의 식이플랜, 엠씨티(MCT)케톤오일1000’에 대한 자세한 제품 문의는 애플트리김약사네 홈페이지 또는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제품은 각종 온라인몰과 9월 8일 오전 8시 50분부터 방영되는 롯데홈쇼핑 론칭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브릿지경제] 오수정 기자 | 기사등록 2019-09-06 10:59
원문출처 :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90906001058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