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T오일, 지방을 바로 사용하는 ‘케톤 체질’의 비법으로 부상

 

팜스빌, ‘악마다이어트’ 브랜드 리뉴얼하고 NS홈쇼핑 론칭 방송 진행

생존에 최적화되어 진화한 우리 몸은 식사를 통해 섭취한 영양분을 지방으로 저장하게끔 발달했다. 그 결과 체중 감량에 대한 이슈가 사람들에게 꼬리표처럼 붙어 다녔고 원푸드 식단, 칼로리 제한 식단 등 각종 식이요법이 유행처럼 성행하게 되었다.

이러한 가운데 우리 몸을 케톤 체질로 만들어 준다는 ‘케토제닉 식이요법’이 유행의 배턴을 넘겨받았다. 해당 식이요법은 탄수화물 대신 지방 섭취를 늘리는 ‘저탄고지 식단’을 기반으로 하며, ‘케톤 식이요법’이라고도 불린다.

평상시 우리 몸은 식사를 통해 탄수화물 대사를 주 에너지로 사용하는데, 탄수화물의 섭취를 제한하면 우리 몸은 결국 지방 대사를 주 에너지원으로 쓰게 된다. 지방 대사를 쓸 때 몸에서 생성되는 물질이 바로 ‘케톤’이며, 케톤이 지속적으로 생성될수록 체지방을 같이 태우는 효과는 물론 다양한 건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즉 케토제닉 식단은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핵심이며, 지방 대사를 통해 체지방 감소까지 촉진하는 식이요법이라고 할 수 있다. 한 마디로 지방 섭취를 통해 지방을 바로 사용하는 몸으로 전환하는 메커니즘이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해당 식이요법을 시도하려고 하나, 케톤 형성 상태를 유지하려면 상당히 오랜 기간 동안의 식단 조절이 요구되고 양질의 지방을 고르는 것 또한 필수 불가결한 부담으로 다가온다.

이에 최근 대안책으로 급부상한 것이 일명 케톤오일 또는 케톤생성오일로 불리는 ‘MCT오일’이다. 중사슬지방인 MCT오일은 체내에 잘 축적되지 않으며, 케톤체를 생성해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하게 한다. 꾸준한 MCT오일 섭취로 지속적인 케톤 생성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이른바 케톤 체질로의 변모가 가능해지는 셈이다.

이러한 가운데 인간의 건강수명을 연장하는 바이오헬스케어 전문기업 ㈜팜스빌에서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악마다이어트’의 새 단장을 알렸다. 해당 브랜드는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모델 문가비를 앞세워 100% 식물성 MCT오일을 주원료로 한 악마의 식이플랜, ‘악마오일’을 NS홈쇼핑에서 론칭한다.

㈜팜스빌의 관계자는 “악마의 식이플랜은 팜스빌의 제품 개발 과정을 약 20년간 주도해 온 전문약사의 식이요법 노하우가 집대성된 제품이다”라며, “케토제닉 식이요법의 대중화를 돕고자 액체형이나 파우더 형태인 타제품과 달리, 100% 순수 식물성 MCT오일을 캡슐형으로 출시했다. 중사슬지방 중에서도 에너지 이용 효율이 높은 C8과 C10의 지방산만 함유하여 MCT오일 섭취의 이로움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고 밝혔다.

한편 MCT오일은 6개에서 12개의 탄소가 결합된 지방산으로 탄수(C) 수에 따라 C8과 C10, C12 등으로 나누어진다. C12는 MCT오일 성분 중 에너지 전환 속도가 느린 지방산이라 전문가들은 MCT오일을 고를 때 C8과 C10의 함유량에 주목하라고 권고한다.
개별 PTP포장으로 위생과 휴대성까지 확보한 문가비의 MCT오일, ‘악마오일’에 대한 자세한 제품 문의는 애플트리김약사네 홈페이지 또는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오는 29일, 오전 7시 50분에 NS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악마다방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중도일보] 봉원종 기자 | 기사등록 2019-09-27 15:11
원문출처 : http://www.joongdo.co.kr/main/view.php?key=20190927001510427